요산치가 높습니다.

요산치가 높다는 결과를 받으셨군요.

통풍이 의심된 다고 볼 수도 있습니다.
통풍은 주로 40대 이후의 남자에게 발생하며 여성은 전체 통풍 환자의 1%정도를 차지하고, 특히 폐경기 이전의 여자 환자는 유전적인 경우를 제외하고는 대단히 희귀합니다.
최근에는 식생활이 점차 서구화되어가면서 통풍의 발병 연령이 과거보다 낮아져서 20-30대에도 발병하기도 합니다.
좀 생소한 질병이지요.
자! 좀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통풍이란?
통풍은 혈액중에 세포가 파괴된 후 나오는 요산이 높은 상태로 오래 지속됨으로서 형성된 요산의 결정체가 여러 조직에 침착하여 여러 가지
증상을 유발하는 대사성 질환입니다. 통풍 환자에서 요산의 결정은 모든 장기에 침착할 수 있으며, 질병의 단계와 침범된 장기에 따라 고뇨산
혈증, 통풍성 관절염, 통풍성 신질환, 통풍성 신결석증 등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통풍성 관절염 초기에는 약 85-90%가 한 군데의 관절에 급성 관절염의 형태로 나타납니다. 주로 엄지발가락, 발목, 무릎등 하지의 관절에
우선적으로 흔히 발생합니다.
1) 통풍의 가장 흔한 증상으로는 고통스런 관절염의 발작입니다.
엄지 발가락에 관절통이 생기기도 하고 발등, 발목, 뒤꿈치, 무릎, 팔꿈치, 손목, 손 가락 등으로 이동하면서 관절통이 생기게 됩니다.
처음에 관절통은 치료하지 않았을 경우 보통 일주일정도 지속되고 마치 다 치료된 듯이 전혀 아프지 않고 깨끗이 나은 것 같이 됩니다.
2) 촉발요인과 재발
술을 많이 마시든지, 과식, 과로, 수술, 입원 등의 통증 유발 요인이 있으면 다시 극심한 관절통이 생깁니다. 이러한 과정을 반복하다 보면
만성 결절성 통풍으로 진행되는데 이 시기에는 발, 손, 손가락, 발가락, 손목, 발목, 무릎, 귀 등의 몸의 여러 곳에 요산 덩어리로 이루어진
다양한 크기의 결절들이 나타나게 됩니다.
3) 합병증
고혈압, 동맥경화, 요로결석, 신장질환, 고지혈증

1) 치료 목적: 급성 관절염관리, 재발 예방, 합병증 예방
2) 운동
3) 식이 조절
4) 금주
5) 약물요법: 고요산조절약, 관절염 치료제

4. 검사 결과의 이해
통풍은 어떤 질환보다 조기 발견 시 조절이 가능한 질환입니다.
만약 검진상 높은 요산 수치를 확인하셨다면 좀 더 정확한 확진을 위하여 상담을 권해드립니다.

이랜드 클리닉으로 연락해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