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 중 백혈구가 증가했습니다.

고혈압이란 진단을 받으셨군요.

“요단백과 백혈구 증가” 라는 결과를 받으셨군요.

소변에 단백질과 백혈구가 나온다는 것입니다. ‘요단백양성’ 이라는 말은 병명이 아닙니다.
즉 소변에 단백질이 나온다는 사실을 표시한 것일 뿐 그 자체가 어떤 병의 이름은 아닌 것 입니다.
따라서 요중 백혈구 증가도 그 자체가 병이 아니라 어딘가의 염증 소견으로 증가된 것일 수 있습니다.
따라서 그 원인을 찾아 내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1. 단백뇨의 원인

① 신장에 병이 있는 경우
② 심한 열이 있는 경우
③ 격렬한 운동을 한 후
④ 심한 추위에 노출된 후 일시적 증상
⑤ 심부전과 같은 전신질환
⑥ 소염 진통제 같은 약물
⑦ 오랫동안 서있을 때

소변을 본 후 거품이 잘 꺼지지 않는 경우 단백뇨를 의심해 볼 수 있지만, 건강인의 3.5%가 단백뇨 양성 결과가
나오기도 하여, 양성이라고 반드시 신장병이 있는 것은 아닙니다.

3. 검사결과에 대한 이해
자! 위에서 말씀 드린 것처럼 요중 단백과 백혈구 증가의 경우 가장 중요한 것은 정확한 원인을 찾는 것입니다.
한편으로는 비교적 건강하고 증상이 없는 사람에서 다른 신장기능의 이상이나 전신질환이 없다면
별 문제가 되지는 않을 수도 있습니다.

자신의 결과에 대한 정확한 원인을 확인하고 싶으시다면 더 많은 정보를 위해 이랜드 클리닉으로 연락 주십시오.
자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