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궁 초음파상 자궁근종이 있습니다.

자궁 초음파상 자궁근종을 진단받으셨군요.

자궁근종은 비교적 흔한 질환으로 성인 여성의 10명당 2~3명 정도의 발생빈도를 보입니다.
하지만 크기가 다양해서 증상 없이 자신도 모르고 지내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면 좀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1.원인
발생원인은 정확하게 알려져 있지는 않고 자궁을 구성하고 있는 근육층의 일부가 증식하여 생기는 혹입니다.
대부분이 양성에서 악성으로 변화는 경우는 매우 희귀한 일입니다.

2. 종류

① 장막하 자궁근종
② 근층내 자궁근종
③ 점막하 자궁근종

자궁근종은 어느 정도 크기를 가져야 증상이 나타나는데 보통 월경과다, 요통, 복통, 오줌소태, 변비등의
비특이적 증상을 보입니다. 하지만 대부분은 무증상의 경우가 많습니다.

① 내진
② 자궁초음파
③ 간혹 MRI, CT 시행

치료를 무증상이고 크기가 얼마되지 않거나 출산을 해야 하는 경우는 경과 관찰을 하면서 두고 보고 출산이 다 끝난 경우 증상이 있거나 크기가 큰 경우는 수술을 시행합니다. 경우에 따라 임신 전에 과도하게 큰 근종으로 인해 임신이 방해되는 경우는 자궁근종만을 도려내는 수술을 하기도 합니다.

6. 결과에 대한 이해
자궁 근종은 가임기 여성의 80% 정도에서 발견되는 만큼 대부분의 여성에서 비록 증상이 없더라도 누구나 가지고 있을 수가 있는 매우 흔한 병입니다. 또한 그 크기와 증상에 따라 다양한 치료 방법들이 있습니다.
따라서 적절한 시기에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신의 결과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저희 이랜드클리닉으로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