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V검사가 양성입니다.

HIV 검사가 양성으로 나오셨군요.

우리는 20세기말 인류에 무서운 위협이 된 에이즈에 관해 이 질환이 무엇이고 어떻게 예방을 해야 하는지에 대해 알아야 하겠습니다.
현재 전 세계에 3천 4백만명의 감염자가 있는 에이즈. 에이즈 바이러스는 1930년대초 양성 바이러스인 유인원 면역결핍바이러스가 사람에게
감염되면서 살인 바이러스로 진화됐으며 처음에는 아프리카 오지의 마을 규모 지역에 국한돼 있었으나 제트여객기, 대도시, 섹스혁명의
물결을 타고 전세계로 번져나간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1. 전염경로
① 75%가 성교를 통해 전염
② 감염된 혈액 및 혈액제품 수혈시
③ 감염된 모체로부터 태어난 영아에게 직접 감염
④ 마약중독자인 경우 오염된 주사기가 전파의 원인

① 감염 직후 초기 증상
     감염자 가운데 30~50%의 환자에서 감염수주가 지난 후 감기나 독감 비슷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증상으로는 갑작스런 체중감소, 열이나 밤에 식은땀을 동반하는 마른기침, 원인불명의 피곤함, 임파선 부종, 설사 등의 증상이 있을 수
     있고 드문 일이긴 하지만 피부에 붉은 반점이 나타나기도 하고 사람에 따라선 구역질등 위장 증세를 동반하는 일도 있습니다.
     이는 약 1~2주 동안 지속되다가 대개는 저절로 없어집니다.
     따라서 대체로 감염사실을 모르고 에이즈 증상이 발병하기 전까지 지내는 수가 많습니다.
② 에이즈 발병 후 증상
     면역기능이 완전히 소실된 상태에서 주요기관이 균에 의해 감염되면 사망하게 됩니다.

3. 예방
대체로 에이즈와 싸우는 방법은 크게 3가지로 치료제 계발, 에이즈 예방 백신개발,예방교육인데 이중 예방교육이 아직까지는 가장 확실한 방법입니다.

① 배우자를 제외한 성관계를 피한다.
② 소독되지 않은 주사기 사용을 금지
③ 문진시 또는 한방에서 사용하는 침도 소독여부를 확인
④ 1회성 수혈이라면 친지간의 수혈을 권장

4. 잘못된 오해
공기, 물, 음식을 통해 전염되는 특성을 지닌 전염병은 격리를 통해 전파를 막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에이즈는 전파 경로가 다르므로 신체접촉 등 일상생활에서는 감염되지 않습니다.
또한 모기에 물려 전염되는 것이 아닌가 걱정하는 분이 많습니다. 하지만 모기의 체내에서는 에이즈 바이러스가 생존할 수 없다고 합니다.